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2형 검사 결과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종합성병 검사를 받았는데 헤르페스 2형만 IgG 1.33(1.1이상 양성, 0.89이하 음성)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살면서 의심할만한 행동도 없었고 수포등의 증상도 한번도 없어 이상하게 생각하여 다른 병원에서 HSV2 POCkit검사를 했는데 음성이 왔습니다. 혹시나 하나는 마음에 한달 뒤 hsv2 IgG 검사를 다시 했는데 1.03으로 보더라인이 나왔습니다.
hsv2 POCkit검사를 한 선생님께서 감염이 아니라고 걱정하지 마라고 하시고 다른 병원에서도 재검사에서 보더라인이 나왔으니 음성으로 봐도 무방하다라고 하시는데 믿어도 될까요?
혈액검사도 위양성이 나올수 있다하고 실제로 미국에서는 hsv2 elisa 3.5 밑으로는 위양성이 많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답변

Re : 헤르페스2형 검사 결과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헤르페스 결과가 1.1~1.3정도로 나오는 경우 ( borderline ), 어떻게 판정을 해야 하는지 명확한 기준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boderline 혈액검사 결과에 대해 '음성이다' 혹은 '헤르페스 2형에 감염이 된 상태다' 이렇게 확정적인 답변은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명확한 기준이 없다 보니 결과에 대한 의사들의 답변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료를 보고 검사한 병원 원장님과 상의하시기 바라며, 보다 전문적인 의견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대학병원 감염내과 진료를 보고 상담할 것을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