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타구니 피부 벗겨짐 질문

우선 저는 크론병이라는 면역질환을 앓고 있고 2주에 한번씩 휴미라를 맞고 있으며 6년정도 되었습니다. 담당 의사선생님의 소견에 따르면 관해기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타구니에 하얗게 뭔가 올라왔길래 뜯어볼려고 건드렸더니 출혈이 일어났습니다.

살짝만 건드렸는데 피가 나오길래 당황해서 자세히 살펴보니 오른쪽 사타구니가 첫번째 사진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가렵거나 아픈 느낌은 들지 않고 왼쪽 사타구니는 정상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약 1년전 오른쪽 사타구니 바로 옆 허벅지에서 시작된 증상으로 처음에는 엄지손가락 정도만한 범위에 붉게 두드러기 같은것이 올라와 집에 있는 습진 연고를 발랐으나

호전은 커녕 가려움증이 동반됨과 동시에 사진에 나온것처럼 발까지 일직선으로 두드러기가 내려 갔습니다.

근처 피부과에서 검진을 받았었습니다. 병명은 기억이 안나는데 크론병과 연관이 조금 있을수도 있고 초등학교 저학년쯤 나이때에 주로 발병하는 병인데 20대인 저에게 증상이 나타나 이상하다고 하셨었습니다. 디푸코라는 연고를 처방받아 자기전에 한번 바르고 있습니다.

현재 가려움증은 아주 가끔만 발생하며 두드러기의 진행 또한 무릎에서 멈췄으나 두드러기가 완전히 사라지진 않았습니다. 왼쪽 다리는 정상입니다

혹시 크론병이 위의 두 증상과 연관이 있을까요?


답변

Re : 사타구니 피부 벗겨짐 질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연관성은 적어보입니다. 피부과에서 꾸준히 관리 받아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사타구니 피부 벗겨짐 질문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아래 사진은 살이 트는 것으로 보이는 소견입니다. 크론과 연관은 적어보입니다. 윗사진은 습진이 있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휴*라와의 연관성이 없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