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궁금해요 동시복용가능한지요

제가 신경정신과에서
1.듀미록스정50mg
2.알프람정0.25mg
3.페니드정10mg
처방받아 어제부터 복용하기로했는데요
제가평소에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영양제와 커큐민 비타민c 유산균 같은 영양제를 복용중인데 위에나열한 신경정신과약과 약을 먹어도돼는지요 시간 텀을 둬서 먹으면돼나요 ? 저 신경정신과약 약들이 간에서 대사된다고 해서요
커큐민과 레스베라트롤 같은제품들은 흡수율때문에 간에서 대사되는걸 막아주길래 간에서 오래남어있어 반감기가 길다고들었는데 같이복용가능한가요?
2.그리고 페니드정과 듀미록스정 알프람정같은 저런약들같이복용해도돼나요 페니드정이 부작용이심하고 사망할수도있다고들어서 무서워서요


답변

Re : 선생님 궁금해요 저런약들같이복용해도돼나요
김소연
김소연[약사] 유니팜약국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소연입니다.
모든 약물과 영양분은 대부분 간에서 대사 및 흡수가 됩니다. 말씀하신 제품들과 의약품은 가능한 30분~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드시는 것이 좋으며 식사 후 30분 뒤 의약품, 그 이후 30분뒤 건강기능식품이나 보조제 등으로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부득이 한 경우 동시에 드셔도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되십니다.

의약품 부작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의약품이든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 맞게 전문의 선생님께서 처방한 것으로 보이므로 권장 복용량과 일수를 맞춰 드시고 특별한 이상반응이 있으시다면 내원하시어 상담후 약물 용량이나 종류를 변경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