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생리가 끝나고도 피가 나오는 현상때문에

안녕하세요.
저는 이런경험이 너무 처음이라 누구한테 물어볼수도 없고... 두렵기도 하고 불안하기도 해서 이렇게 노트북를켜고
하이닥 선생님들께 의뢰를 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저번달부터 생리가 끝나고도 피가 나오는 현상때문에 너무 예민해져서 처음으로 산부인과에 가봤습니다.
그때는 너무 산부인과 가기도 무서웠지만 다행히도 어머니께서 같이 가주셨습니다.
그러면서 선생님께서는 생리주기도 물어보고 성관계여부도 물어보더라고요.(참고로 저는 성관계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생리는 불규칙하게 터지는데요."라고 말씀드리고 나서 초음파검사를 해봐야한다고 했는데 초음파검사하면서 그때는 아무 이상도 없고 스트레스를 받지않으면 된다고 진단를 내려줬거든요. (약처방도 없었고요.)
그러다가 이번달에는 생리를 10월 7일 ~10월 14일까지 했는데 또 그러고 터져버린거예요. 너무 당황스러워서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생리대를 착용하고 있거든요 ㅠㅠ 저희아빠가 저를 보시더니만 "너 왠지 생리불순인것같아."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ㅠㅠ 정말.. 아빠말대로 생리불순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너무 피를 볼때마다 신경도 쓰이고 예민해지고 괜히 마음까지 불안해져가요 ㅠㅠㅠ 지금도 쓰면서 온갖 잡생각이들어서 미치겠어요 ㅠㅠㅠ...
그리고 또한 질문이요. 혹시 계절마다 생리주기가 틀릴수도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로 저는 봄&가을에는 첫째주에 생리하고 여름에는 둘째~셋째주에 하고.. 겨울에는 주로 마지막날에 하는편입니다..)
하이닥 선생님들 도와주세요 ㅠㅠㅠ


답변

Re : 이런경우는 처음이라... 생리가 끝나고도 피가 나오는 현상때문에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생리주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좀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주기가 조금 불규칙적인 것으로 생각되기도합니다.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면 부정출혈이 있는 것인데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