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몸무게 130이상 운동할수있는것

말그대로 몸무게가 130이상인데 런닝은....무리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렇다면 생각나는 거라곤 사이클머신(실내용자전거...?) 말곤 없는데요

근육을 만들고싶다기보단 말그대로 몸무게가 내려가고 싶을 뿐임니다

운동경력이라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가지 선수생활한게 전부입니다.. 헬스쪽으론 아에 1도 몰라서요

나이는 30입니다 음식조절은 하고있습니다(배고프네요)

실내 자전거 종류를 추천받고 싶고 + 몸무게가 많이 나가도 지방을 태울수있는 운동이 따로있을가요?

현재론 무릎 허리에 무리 안가는 정도에서 마을 구보를 하고있습니다

답변

Re : 몸무게 130이상 운동할수있는것
김부원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20.10.26
질문자의 감사 인사 | 2020.10.26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무슨 운동 선수를 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선수를 그만두면 체중이 쉽게 많이 불어나죠,,
과도한 체중으로 런닝을 시도하면 무릎 등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몇가지 추천 드릴 부분은
1. 수영장 등 수중걷기
2. 무동력트레드밀(재활센터 이용)
3. 계단 오르기(내려올떄는 엘레베이터 등 이용)
4. 빠르게 걷기
5. 타바타(순환운동)-칼로리 소모를 짧은시간에 극대화 시키기
6. 트레드밀(헬스장)걷기
이 정도 권장 드립니다.

실내자전거의 경우 안장도 작고 불편할 수 있기에 위에 다른 운동들로 대체 해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