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렌즈 부작용 및 눈 통증, 포기하기 전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눈이 너덜한 청년입니다. 현재 안과에서 로테프로 안약 및 인공눈물, 디쿠아스 등을 사용하여 약 3주 정도 점안한 상태입니다. 이미 인공눈물은 5년 이상 달고 살았고요.
2020년 1월에 하드렌즈 처음 착용했다가 건조증 심해졌고 3월에 소프트렌즈 해본다고 했다가 못 빼서 30분 정도 뺀다고 눈 겁나 만졌습니다. 심지어 손톱이 원래부터 빨간부분이 긴 편이라 아마 눈도 겁나 긁었을 것이고요. 문제는 겨우 뺐는데 그 날 적응한답시고 다시 뺐던 소프트렌즈 구겨진 줄도 모르고 다시 오른쪽 눈에 넣었다가 찔리는 느낌과 함께 극심한 통증을 겪었고, 조금 시간은 걸렸지만 빼냈습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심한 건조증과 함께 오른쪽 눈은 렌즈가 찔렀던 부위 당시 그 느낌으로 통증이 남아있고 왼쪽도 아마 손가락으로 긁은 부위들 위주로 통증이 남아있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이 안과, 저 안과 다니면서 누점폐쇄(시력만 더 떨어졌습니다), 눈꺼풀 짜기 등 별 짓 다했는데 하나도 호전 안되었고 맨 먼저 말씀드린 것처럼 한 안과 찾아서 로테프로 하루도 빠짐없이 다 쓸 때까지 꾸준히 점안했고 인공눈물도 엄청 사용했습니다. 아직도 호전이 없고 일상은 다 파괴되었네요. 마지막으로 대학병원을 가려고 하는데 그 전에 이게 도대체 무슨 증상인지,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며 어떤 것을 검사받는게 맞는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렌즈 부작용 및 눈 통증, 포기하기 전에 질문입니다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원인질환에 대해서도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원인질환에 대해서도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렌즈를 오래 착용하지 않았는데 건조증이 심해진 것을 보면 건조증을 유발하는 다른 질환이 있나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쇼그렌증후군, 안검염 등) 건조증 치료는 건조증 단계에 따라 치료방법이 조금 달라질 수 있으니 대학병원
진료를 보시고 치료방침에 따르시면 됩니다. 혹시 원인 질환이 발견된다면 그 질환에 대한 치료를 해야 건조증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일단 검사를 잘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