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방광염 혈뇨

오늘 아침부터 방광염 증상이 있어서 산부인과를 다녀왔습니다. 첫 소변은 안그랬는데 두번째 소변부터 혈뇨가 있더라구요 소변이 연분홍빛 돌고 휴지에도 선분홍빛이 묻어나오는 정도였습니다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하려고 소변을 받았는데 피를 받아둔것처럼 새빨갛게 나오더라구요 의사선생님께서 질내 출혈 확인해봐야한다고 확인도 하고, 질내 출혈은 없었습니다. 또 방광염이 심해도혈뇨가 이 정도로 나오기 힘들다고 하시고 약을 다 복용한 후에 다시 진료 받기로 했습니다 방광염이 이번에 세번째라 증상은 잘 아는데 잔뇨감은 평소보다 적고 통증이랑 혈뇨만 심해졌어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괜히 걱정됩니다 ㅠㅠ 약은 코러스세파클러캅셀2 , 제일스파게린정, 알피모피드정, 코러스염산티로프라미 이렇게 처방받아왔습니다. 혈뇨가 심한게 신경쓰이는데 심각한건가요? 약 봉투에 식후 몇 분이 안 써있는데 빈 속에 먹어도 될까요?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인데 피임효과에 지장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답변

Re : 방광염 혈뇨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방광염에 혈뇨가 심하게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말고 치료 하시면 잘 회복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식사 안하시고 공복에 드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항생제 복용이 피임효과를 떨어트린다는 이야기는 있지만 대부분의 항생제는 영향이없고 항결핵약으로 사용하는 리*핀의 경우 영향을 좀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방광염 혈뇨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보통 혈뇨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 후 30분 드세요 피임효과에 지장없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