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께 골절이나 신경손상의 위험은 적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질문 하나 드려요
힘을 뺀 상태에서 침대에서 자세를 바꾸려고 팔을 사진처럼 옆으로 벌렸는데 사진처럼 팔꿈치 위까지만 침대에 걸치고 팔꿈치부터 손은 공중에 떠있는 자세가 되어버려서 팔꿈치에 순간적으로 부하가 빡 왔습니다. 딱 소리도 났구요...!
현재 큰 통증은 없고 붓기도 없지만 약간 팔꿈치부터 손이 조금 저려옵니다...!


저렇게 누군가의 힘개입은
없었고 그냥 제 힘으로 무의식적으로 사진처럼 힘 뺀 상태에서 버렇게 팔꿈치가 꺽이는 힘을 받았다고 해도 골절이나 신경손상의 위험은 적을까요?? 골다공증은 없고 뼈가 얇고 약한 편이긴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골절이나 신경손상이 되려면 꽤 강한 외력이 있어야겠죠?? 골절도 골절이지만 저릿저릿해서 혹시 신경손상이 된 거는 아닐까 걱정이 되서 여쭙니다 ㅠㅠ

답변

Re : 선생님께
박찬덕
박찬덕 [전문의] 연세더바로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10.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젊은 남성에서 이정도의 힘으로 골절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신경 손상 가능성도 매우 낮습니다.
팔꿈치가 과신전 되면서 힘줄이나 인대에 미세한 손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고 그러면서 주변의 신경을 자극하여 저림이 생기신 것으로 보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좋아지실 것으로 보이니 몇일 지켜 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께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10.25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놀라셨나요? 통증이 심하지는 않으시죠?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상황으로 생각합니다. 특별한 치료없이도 회복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