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위염 판정 후 열이 계속 납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저는 약 2달 전에 위염 및 식도염 판정을 받았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 두통과 열이 동반되어 집에서 휴식을 취했는데, 3일 후부터 복통이 찾아왔습니다. 복부 CT를 찍었지만 이상이 없었고, 내시경 검사를 받고 위염과 식도염 판정을 받았습니다. 거의 2달 동안 죽과 같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과 약을 먹었고 지금은 통증도 없고, 소화 및 배변 활동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계속 열이 지속되는 것이 문제입니다. 집에서 있을 때는 발열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왼쪽 위 이마만 다른 이마 부분에 비해 약간 따뜻한 정도? 헌데, 마스크를 쓰고 밖에 나가서 활동을 하다 보면 열이 계속 오릅니다. 최고 37.5~8도 정도로 오르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발열로 인하여 코로나 검사도 받았지만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2달 동안 같이 생활하는 가족들, 지인들도 이상이 없는 것을 보니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 위염 판정을 받기 전에는 마스크를 쓰고 다녀도 열이 없었어서 마스크 때문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계속 지속되는 열이 무슨 원인인지 궁금합니다. 위염이 아직 완치되지 않아서 그런 것일까요? 한 번 더 내시경을 받아봐야 할까요? 위염 판정 당시에 세균 감염에 의한 것은 아니라고 결과가 나왔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받아야 하는 검사나 치료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f) 열이 하루 종일 37도 이상은 아니고 하루 내에서도 내렸다가 올라갔다가 하는 것 같습니다. 집에 있을 때는 측정 결과 체온은 정상입니다.


답변

Re : 위염 판정 후 열이 계속 납니다
이방훈
이방훈[전문의] 삼성훈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6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방훈입니다.

가벼운 미열이 반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다지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열이 계속 지속이 된다면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혈액검사를 통해서 '염증반응물질' 이라는 검사를 한번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내시경을 다시 할 필요는 없습니다.
미열로 인하여 본인이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타.*레놀 같은 해열제를 복용하면서 관찰하는 것도 방법이구요.
대개의 경우 그렇게 한번씩 열이 나다가 천천히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