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몸살 느낌 저는 어디 병원을 가야할까요ㅜㅜ?

안녕하세요 30살 남성입니다

저번주 금요일 오후부터 갑자기 식은땀이 나더니 온몸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축 쳐집니다. 한마디로 몸살 직전의 느낌이 들어요.

감기인가 싶어 내과 두 군데에서 약을 처방 받았지만 아무 소용 없었습니다.

주요 증상은 정말 온 몸에 힘이 안 들어갑니다. 딱 몸살 오기 직전의 그 느낌입니다.

두번째는 식은땀입니다. 두 번째 내과에서 준 약을 먹으니까 식은땀이 조금 없어지긴 했어도 식은땀이 줄줄 흐릅니다.


세 번째는 두통입니다. 머리 한쪽이 띵하고 뭉쳐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기타는 상열감과 근육통입니다. 열은 36.9 37.2도 사이로 나옵니다.

정말 며칠 째 눈 뜨기가 무섭습니다. 몸살 직전의 힘 빠지고 온몸에 드는 불쾌감과 토하기 직전의 느낌을 어떻게 이겨내야 할까요? 회사에서는 근성으로 버티는 중인데 언제까지 이렇게 버터야할지 정말 막막합니다.

내과 의사쌤들도 이유를 잘 모르겠다하고 저는 어디 병원을 가야할까요ㅜㅜ?

참고로 잠도 잘자고 물도 많이 마시고 변에도 문제 없고 스트레스도 안 받았습니다


답변

Re : 몸살 느낌 저는 어디 병원을 가야할까요ㅜㅜ?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상급병원 감염내과 진료 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몸살 느낌 저는 어디 병원을 가야할까요ㅜㅜ?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지금은 좀 좋아지셨나요? 아직까지 그러신다고하면 코로나검사를 한번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요즘 무리 많이하시고 그러지는 않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