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샤워를 하면서 귀를 손가락으로 후볐는데 고막에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제가 오늘 머리를 자르고 사워를 하면서 귀에 머리카락이 들어간것같아 손가락으로 귀룰 후볐는데요 왼쪽귀 안쪽이 살짝 아팠습니다 귀를 좀 쎄게 후비면서 설명은 잘 못하겠는데 귓구멍이 손가락으로 막혔다 뚫리면서 압같은거 때문에 귀 안쪽이 아프고 한 10분에서 15분 정도 후빌때 만큼은 아니지만 살짝 그런 느낌이 있다가 사라졌습니다 이러면 고막이 찢어지거나 상처가 나거나 터진건가요??? 고막에 상처가 나도 이렇게 10분정도 그러고 안그럴수가 있나요?? 아니면 상처가 났을 경우 치유가 될때까지 계속 아픈가요?? 고막에 상처나 터지거나 그런거는 아니겠죠???


답변

Re : 샤워를 하면서 귀를 손가락으로 후볐는데 고막에 문제가 있을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고막이 터지면 피가 나오고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고막 파열은 되지 않으니 조금 기다려보세요. 외이도염이나 중이염이 나중에 올 수 있으니 증상을 잘 관찰하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