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모니터 보면 두통

사무직이라 모니터 보는 업무를 뗄 수가 없는데
최근에 모니터를 보면 두통이 옵니다. 머리가 지끈지끈거리며 어지러운 느낌이 옵니다. 큰화면일수록 이런 느낌이 심하고 모니터가 작을수록 좀 낫지만 완전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야외에 나가 잠깐 산책하면 좀 나아지나 들어와서 화면을 보면 또 그렇게 됩니다. (날씨에 따라서도 나아졌다 나빠졌다 합니다)
두통이 오면 소화도 안되서 체한 듯한 느낌이 옵니다.
그 체한 느낌과 두통이 악순환으로 심해지면 머리가 어지러워 걷기가 힘들고 다리가 풀려 휘청거릴 때도 있습니다.

눈의 문제인가 하여 안과에 가서 안저검사 안저촬영 시기능검사-전안부, 세극공현미경검사 안구광학단층촬영등을 하였는데 모두 정상이라고 하시며 눈 자체에 문제는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6년 전에 두통으로 뇌 mri를 찍은 적 있으나 정상 소견이었습니다. 이전에 불안증으로 인해 콩코르정 2.5밀리를 매일 복용중입니다.

배우자는 정신과 진료를 권하는데 저는 신경외과 진료를 봐야할지 정신과 진료를 봐야할지 고민이 되어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모니터 보면 두통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거북 목 증후군으로 목 부위에서 시작되는 두통으로 사료되니 신경과에서 근막 통증 주사 치료를 해보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