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신상담 부탁드립니다..어떤 문제가 있는지 혼란스럽습니다

언젠가부터 극도의 두려움(특히 화학 물질에대한)과 타인에게 피해를 당한다는(죽임을 당한다는 또는 폐관련 질환을 일으키는) 생각에 사로 잡혀서 살고 있습니다.
예를 몇가지 나열 하자면 마트에서 페트 음료를 살 때 뚜껑이 완전히 밀봉 되있고 열려져 있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마시기 전 냄새까지 한번 맡고 마시게 됩니다.누군가 농약(파라콰트 같은 맹독성)또는 화학 약품을 넣고 묻지마 범죄를 저지를 까봐요.
또 한가지는 저와 약간 트러블이 있는 사람이 몰래 절 죽인다는 망상에 사로 잡혀 있습니다.예를들어 분무형태의 화학약품이나 태우는 연기로 폐를 망가 뜨리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철저하게 창문 단속 그리고 심지어 문고리도 일일히 확인하며 다닙니다.어떤게 묻어 있지는 않는지.
또 한가지는 제가 피해를 입는다고 생각하면 아주 작은 거라도 예민 하게 행동 하고 상대에게 몰아 붙입니다.
단순한 강박증이 아니라 너무 체계적인 상황을 망상하는 거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단지 조심성이 많다고만 생각 했는데 날이 갈수록 심각해져서 주위에서 말을 하네요 행동 들이 이상 하다고 혹시 이런 것도 일종의 정신병 인가요?만약 있다면 어떤 질병인지...궁금 합니다 치료 받고 싶어요


답변

Re : 정신상담 부탁드립니다..어떤 문제가 있는지 혼란스럽습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진찰 과 상담이 시급해 보입니다. 보호자분과 같이 동반해서 가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