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낭성증후군 생리치료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에서 다낭성증후군을 판정받았구 생리가 안할땐 생리유도제를 써서 생리를 했어요 고지혈증과 당뇨가 있고 고지혈증이 너무 수치가 높다고 야즈처방 해주려다가 위험하다면서 또 처방 안해주더라고요

내과에 문의해보래서 내과에 물어봣더니 야즈먹어도 된다고 관계없다고 하시던데 산부인과에서는 처방 안해주더라구요 몇달동안 생리가 잘되서 산부인과에서 유도제 처방 안받다가 저번달에 또 생리가 안되서 약을먹어서 생리를 했는데 또 이번달엔 예정일이 됬는데 안해서 전화해서 물어보니 일단 기다려보래요

계속 유도제를 처방 해줄수도없고 야즈도 위험해서 처방못해준다하고 그럼 다른방법이 없나요? 산부인과를 다른데로 옮겨도 똑같나요?


답변

Re : 다낭성증후군 생리치료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고지혈증 수치가 높으면 고지혈증 약을 조금 드시면서 조절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야*는 근본적인 해결은 어려우니 생활습관을 바꾸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단거 밀가루 피하시고 채소 섭취를 늘려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다낭성증후군 생리치료
박은영
박은영[한의사] 당봄한의원(종로점)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은영입니다.

야*를 꾸준히 복용했을 때 다른 부작용이 있기에 장기적인 복용이 어려울 것입니다. 다낭성난소 증후군은 하나의 병명이라면, 한의치료는 이 다낭성난소증후근의 근본 원인(어혈, 불필요한 노폐물(습담), 순환 등 )을 찾아 이 원인을 개선할 수 있고, 결국엔 매월생리 주기가 맞춰질 수 있도록 인체 균형을 맞추고자 치료를 시행하게 될 것입니다.

우선 다낭성 난소증후군 환자의 기본 치료는 환자 스스로가 노력해볼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밀가루 음식을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호르몬 불균형을 균형있게 하기 위해서는 체중 감량, 건강한 식습관과 운동, 수면입니다.
어떤 약과 어떤 치료를 병행하시더라도 내 몸에 해가되는 생활을 유지하신다면 결국엔 똑같은 고민을 반복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라도 조금씩 꾸준히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시고 호르몬제보다는 보다 근본적인 치료인 생활습관의 정상화와 몸의 회복을 돕는 한의치료로서 건강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