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경추 신경주사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 요추디스크로 방문하여 신경주사를 맞았는데요. 제가 경추는 mri도 안찍었는데 승모근 통증이 있다고 하니 경추에 신경주사를 맞자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경추와 요추 5번에 신경주사를 맞았는데, 요추는 맞고나서 통증도 없고 좋아요.

근데 문제는 경추입니다
(신경주사 맞은 후 8시간 경과)
경추 신경주사 맞기 전 : 왼쪽 승모근 통증, 왼쪽 갈비뼈 통증 **맞기 전에는 고개를 숙이거나 움직일때 전혀 불편하지않았습니다
경추 신경주사 맞은후 : ** 고개를 좌우로 움직이는건 괜찮은데, 상하로 움직일때 속도가 느려지고 불편하고 찌릿거려요, 고개 움직일때 통증 발생, 여전한 승모근과 등 갈비뼈통증.

경추에 신경주사 맞을때 부터 맞는 부위보다 날개뼈 쪽이 우리해지면서 답답했습니다.
☆ 맞고 나서 집에 와서 집에온후 2시간정도 누워서 자다가 경추가 너무 답답하고 조금 찌릿해서 경추를 주물거리기도 하고 고개도 돌렸는데 신경주사 맞은 후 이렇게 해도되나요?
1. 신경을 잘못 건드린거 아닌가요? 아직 검사를 안해서 목 디스크가 아닐수도 있는데 신경주사를 이렇게 맞아도 되나요?
2.경추에 신경주사를 맞는데 날개뼈가 뻐근해질수 있나요?
☆3.월요일에 경추 mri를 찍는데 찍어보면 신경손상도 알수 있나요?


답변

Re : 경추 신경주사 부작용
박찬덕
박찬덕[전문의] 제일정형외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6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찬덕입니다.
1. MRI 없이 신경주사를 깊게 놓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만약 신경을 건드렸다면 신경길을 따라서 전기가 오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척추 뒤쪽의 내측 분지쪽에 신경주사를 맞으셨을 것으로 보이고 목 통증이 있을때 널리 하는 치료 입니다.
2. 약물이 신경뿐만 아니라 주변 근육 인대로도 퍼지기 때문에 목 및 주변부가 뻐근할 수 있습니다. 보통 하루 정도 지나면 좋아집니다.
3. 신경손상이 있다면 MRI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신경주사 후에 주물거리거나 고개를 돌리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