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치아 치수 관련

치아에 대해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쭉 느낌이 없다가 3일전(?)쯤부터 왼쪽 아래 어금니에 찬물이 닿으면 동통이 생깁니다.

동통이 그렇게 많이 심하진 않아서 치수염 초기 같은데, 유X브에서 보니 이럴경우 시린이 방지 치약을 5~6주 사용하면 치수염이 자연 소멸 된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치수염이 생겼을 때 발현한 치아 바로 아랫 턱에 통증으로써 영향을 주는지도 궁금합니다. 만약 위에 시린이 방지 치약이 효과적인 해결법이 아니라면 좋은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이미 오른쪽 위 어금니를 신경치료를 해봤기에 비가역적 치아가 되기까지 느낌을 알아서 불안해서 그렇네요..


답변

Re : 치아 치수 관련
임정은
임정은[의사] 정은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자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궁금증이 해결 되었습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드려요! 궁금증이 해결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임정은입니다.

치아에 아무런 충치가 없고 시린 거에만 민감할 경우 시린 원인을 제거하면
가역적 치수염이 비가역적 치수염이 되는 걸 막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시린이 방지 치약을 설명하신거 같습니다.
충치나 치아균열 때문에 시린거라면 치약으로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가까운 치과에 가셔서 방사선 사진을 찍어보시고 원인을 먼저 찾아내시는게 중요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치수염 때문에 바로 아래턱에 통증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간혹 옆 치아나 맞닿는 치아가 아프신 분들도 있구요.
치아쪽은 민간요법으로 치료가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시간을 지체하지 마시고 검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치아 치수 관련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우선 치과 병원가셔서 엑스선 검사를 받아야 정확히 진단 가능하며 가급적이며 자가 치료 하지마시고 치과에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