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20대 비문증

요즘 시력저하와 비문증이 지속되어 규모가 큰 안과에새로 오신 원장님께 검사를 받았는데요. 먼저 간호사님들이 옵토맵으로 검사해 주시고 원장님에게 상담 받았습니다. (망막 분야 원장님은 아니셨고 외안부질환 분야 원장님)

옵토맵 사진 보시더니 괜찮네요~ 이러고 끝났습니다.. 그러고 나서 안경도 수 알려주시고.. 제가 망막이랑 유리체 괜찮나요? 물어보니 / 네~ / 이게 끝이셨습니다..

옵토맵으로 망막과 유리체 포도막염 까지 정확히 보이나요?
옵토맵 믿을만한가요? 산동 검사하는 병원에 가서 한 번 더 해봐야 할까요?

근데 10년 동안 서클렌즈만 끼다가 오늘 난시교정 안경을 처음 맞췄는데 아직 난시 안경이 적응이 안 돼서 어지럽긴 한데
대신 안경을 끼면 비문증이 덜 보여요. 시력 때문에 비문증이 생긴 걸까요?
20대인데.. 왜 노화로 오는 비문증이 생긴 걸까요.. 저는 게임도 안 하는데ㅠ
그리고 혹시 제 눈은 근시난시가 심하나요?


답변

Re : 20대 비문증
안한철
안한철[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안한철입니다.
특별한 기저질환없는 20대 여성의 비문증 증상의 경우, 우선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망막주변부의 이상여부입니다.
옵토맵으로 정상적으로 잘 촬영했다면 그 주변부의 이상여부가 충분히 확인되니 진료보실때 큰 문제 없다고 들으셨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비문증의 경우는 젊은이에서도 흔하게 나타나니 그 증상이 있다하여 상심치마세요
답변하는 저도 20대때부터 증상이 나타났고 2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 특별한 문제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대신 비문증 관련해서는 1년에 한번정도 망막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시,난시는 중등도 정도이며 고도근시,난시쪽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난시안경은 조금 더 적응되시면 큰 무리없으리라 봅니다.
답변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