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역류성 식도염? 심장아픔 트름 목에 피

밥을 먹을때는 굉장히 천천히 먹는 편입니다. 처음에는 꼭꼭 씹어먹어야한다고 들어서 천천히 먹게되었는데, 이제는 음식을 빠르게 넘기는 방법을 모르겠어서 그냥 천천히 먹고 있어요.
그리고 얼음을 좀 많이 먹습니다. 각얼음 매일 20개는 먹는 것 같아요.
그냥 가끔가다 한번씩 심장이 찌릿하고 아플때가 있어요.
방금 우유와 시리얼을 먹었는데 트름이 계속 나와요. 지금 물만 먹어도 트름이 나오는데, 몇 달 전부터 트름이 계속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밤에 음식먹고 좀 있었는데 목에서 굉장히 따가운 뭔가가 있었어요. 아마 피 비슷한 것 같습니다. 뭔지 모르고 그냥 삼켰는데 삼키니까 목이 좀 아팠어요.
군것질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짜고 맵고 달고 그런 과자들을 많이 먹어요

전에 목 이물감 느껴진다고 질문했다가 역류성 식도염? 이라하시고 경과 관찰하라 해주셨어요. 그리고 많이 나아져서 병원에 가지 않았는데, 지금 증상가지고 검색하니까 역류성 식도염이 계속 나오네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밥은 천천히먹음
2. 얼음 많이먹음
3. 정말 가끔 심장이 찌릿함
4. 트름이 계속 나옴
5. 목에서 따가운 뭔가가 나옴 피같음
6. 군것질을 많이함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하고있음. 어떻게 해야할까요?


답변

Re : 역류성 식도염? 심장아픔 트름 목에 피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약물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위내시경 검사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