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데톨항균비누 스킨케어

가슴부위와 등에 여드름처럼 번져서 피부과에 갔더니 모낭염이라고 하였습니다. 라미실과 에스로반 연고만 처방받아 발랐는데 호전되었어요
얼굴에도 생기는것 같아 에스로반을 조금씩 발랐어요 가라앉더니 시일이 지나니 또 올라오더라구요
등 모낭염도 올라왔다 가라앉기를 반복했구요 약산성 바디워시와 클렌징폼을 사서 해보기도 했어요 데톨항균비누가 효과가 있다고 하던데 그걸로 세안해도 괜찮나요?그리고 데톨비누는 알칼리성인가요? ph지수가 어느정도 인가요?

답변

Re : 데톨항균비누 스킨케어
송슬기
송슬기 [전문의] 신세계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09.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사용하십시요. 비누 겉면에 적혀있습니다. 없다면 회사 문의 하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데톨항균비누 스킨케어
홍인표
홍인표 [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20.09.23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비누는 크게 알칼리 비누, 산성 비누, 중성 비누가 있는데요, 약알칼리와 약산성으로 한 번 더 구분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피부는 산도가 ph 4.5~5.5인 약산성을 띄고 있는데요. 피부 각질층을 구성하고 있는 단백질이 ph5 정도이며 단단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 피부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비누는 알칼리 비누인데요. ph 9~11인 알칼리 비누는 산성을 중화시켜 벗겨주기 때문에 세정력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피지막까지 없앨 수 있어, 박테리아나 세균이 쉽게 침입할 수 있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칼리 비누는 건조한 피부를 가지신 분보다는 여드름성 지성피부를 가진 분에게 적합합니다.
http://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666
비누는 대게 알칼리 성입니다 데*같은 항균비누에 대한 기사입니다. 참고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