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항문자위, 직장 감염에 의한 무릎통증

직장 주변 세균감염에 의해서 한 쪽 다리저림과 무릎 주변 찌릿한 통증이 유발될 수 있는지요?

이를 테면 자위기구를 항문에 삽입하여 전립선을 자극 하는 행위가 세균감염에 의한 전립선염이나 신장기능에 영향을 미쳐 만성피로와 무릎, 허리, 엉덩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허리주변과 엉덩이 윗부분도 욱신거리는데 혹여 이것이 항문 점막을 통한 세균감염으로도 발생되는지 궁금합니다.

증상은 4일 정도 되었고, 직장감염을 여쭙는 이유는 그 즈음 항문 자위로 약간의 피를 봤습니다.


답변

Re : 직장 감염에 의한 무릎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항문 외과 의사로서 큰 연관성은 없을 것으로 봅니다. CT 촬영을 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항문자위, 직장 감염에 의한 무릎통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건강걱정이 많이 해결되었어요. 이제는 그냥 남부끄러운 행위 안할래요.

감사합니다. 건강걱정이 많이 해결되었어요. 이제는 그냥 남부끄러운 행위 안할래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하는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향후 지속했을 경우 감염이나 여러가지 건강상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