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급성신부전

안녕하세요 선생님 급성신부전 크레아티닌 7에서 오늘 1.2까지 떨어져 11일 만에 퇴원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제가 초반에 살짝 미세 단백뇨가 나왔고 이후로는 단백뇨 혈뇨 부종 고혈압 이러한 특이 증상이 아예없었고 bun도 10정도 입니다 초음파 신장스캔도 이상 없었구요 그래서 정확한 원인은 모르고 퇴원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면 이러한 경우에는 신장 외적인 문제가 있었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주치의께서도 특이한 증상이 있어야 조직검사를 하는데 그런게 없어서 신검도 할 필요가 없다고 하시고 맨 처음 혈액검사상 약간의 염증 소견도 있다고 했지만 그것도 신장의 염증은 아니라고 하셨고 그렇다면 제 생각엔 급성신부전이 오기전에 물을 많이 안마셨고 거기에 장염 까지 겹쳐서 물을 더 먹지않고 구토와 설사를한거 밖에는 추측할만한 원인이 없는데요 이 경우에는 탈수같은 위험만 조심하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은 없고 완치됐다 생각하고 맘 편하게 먹는게 맞겠죠? 그동안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

Re : 급성신부전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퇴원 축하드립니다. 우리가 검사해도 아직 원인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시는 원인이 원인일 가능성이 많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문의 주셔서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