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지난번에 문의글을 올린 뒤 많은 답변으로 큰 도움을 받았는 검진 결과 질문합니다!

지난번에 문의글을 올린 뒤 많은 답변으로 큰 도움을 받았는데요. 검진 결과 의사선생님께 설명을 듣고 집에 와서 검색을 해보니 여러 종류가 있더라구요 ㅠ
일단 제가 들은 설명으로는 갑상선호로몬을 관리하는 호로몬 수치가 지난번보단 낮아졌지만 일반인에 비하면 아직도 높은 편이다. 두달 뒤에 추적검사해서도 더 낮아지지 않으면 약을 생각해보자 하셨고, 지금 더 큰 문제는 콜레스테롤과 간수치가 문제라고 하셨습니다. 콜레스테룰 수치가 2달전 260 이번에 290이 나왔는데 이게 어떤 수치를 말하시는지 설명을 잘 못들었고, 덧붙여서 혈당과 중성지방지수는 평균의 사람들과 같은데 콜레스테롤 수치만 높아 음식에서 오는 경우는 아닌거 같다 하셨습니다.
제가 5개월~6개월만에 25키로정도가 불었고, 밥은 잘 안먹으며 보통 하루 두끼정도 도시락 정도를 먹습니다. 하지만 밥 대신 커피를 주로 마십니다. 아침 저녁으로 아메리카노 한두잔씩은 꼬박 마시는데 식습관이 문제일까요?
운동은 하루 2시간씩 비오는날을 제외하고는 일주일에 두세번씩 걸어 보통 걸음수 기록 어플에 12000걸음씩 찍혀있습니다.

질문1. 콜레스테롤이 높은 이유는 아무래도 커피일까요?
질문2.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중성지방지수가 낮은데 왜 몸무게는 엄청 찔까요..?
질문3. 크레스논정 이라는 약을 처방해주시며 보통 5ml부터 시작하지만 너무 높아 10ml부터 처방한다 하셨습니다. 이 약을 먹고있는데 평생 먹어야 하는 약인가요?? 현재 이 약만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설명해주신 부분을 잘 기억하지 못해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검진 결과 질문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질문1. 콜레스테롤이 높은 이유는 아무래도 커피일까요?
-> 아메리카노 연하게 드시면 됩니다.
질문2.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고 중성지방지수가 낮은데 왜 몸무게는 엄청 찔까요..?
-> 몸무계와 상관 관계는 적습니다. 간대사 문제 입니다.
질문3. 크*스논정 이라는 약을 처방해주시며 보통 5ml부터 시작하지만 너무 높아 10ml부터 처방한다 하셨습니다. 이 약을 먹고있는데 평생 먹어야 하는 약인가요?? 현재 이 약만 처방받아 복용중입니다
-> 보통 평생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6개월 정도는 드신다고 생각하세요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지난번에 문의글을 올린 뒤 많은 답변으로 큰 도움을 받았는 검진 결과 질문합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식습관과 콜레스테롤은 연관성이 적습니다. 콜레스테롤약을 줄일 수는 있어도 끊기는 쉽지 않습니다. 경과를 지켜보세요. 갑상선 기능이 떨어져도 콜레스테롤이 오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