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생님 너무 힘이듭니다. 자신이없어요. 이미 제 코가 이상하다고 느꼈을거같아요

선생님께서만 제 질문에 답을 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여자치고는 덩치도 크고 이쁘지않은 외모라 자존감이 많이 낮았습니다.
항상 내얼굴은 왜이러지 이런식으로 생각하며 남자친구는 없는게 더 나은거야 이런식으로 저를 애써 위로하며 성인이 된 이후에도 자기관리에 소홀했습니다.
그런데 28세때 갑자기 알바를 하게 되었는데 거기 업무특성상 많이 걸어야했습니다. 저절로 살이 많이 빠지게 되었고 저를 꾸미게 되고 그게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더 제 모습 그대로를 가꿨어야 하는데 더 이뻐지고 싶은 마음에 코필러를 맞게 되었고 그 결정이 저를 오늘 이렇게 힘들게 할줄몰랐습니다.
유투브에 한 성형외과 의사가 필러는 흡수되지않고 퍼질뿐이다 했던 그 영상을 본뒤로요..
제가 2018년 4월 일차 콧필러를 하고 삼개월뒤 꺼진거같아 2018 7월에 다시 한번 맞구 이게 모양이 이상해서
다시 추가시술받았거든요
저는 현재 남자친구도 있고 그친구는 제가 필러를 맞고 난후에 만난친구라 필러가 없는 제 모습은 못봤습니다.
제가 오일전에 제거주사를 맞았는데 필러가 다 사라진건 아니지만 확실히 코가 다시 낮아지니 미치겠더라구요 괜히 녹인건가 이생각도 했고요..
근데 그냥 무서운게 코가너무 못생겨서 남자친구도 이상하게 볼것같구 저한테 실망할까봐 무섭습니다..
그리고 필러가 아직있는데 주사를 맞아도 깨끗히 안없어지고있는것도 심리적으로 너무 불안합니다..
또 제 얼굴이 너무 적응도 안되고 이상해보여서 이 맘고생을 하면서도 다시 코에 조금만 시술할까 이런생각도 합니다. 이게 너무 무섭습니다.
저는 어떻게해야하나요 제거시술받은뒤로 남자친구를 만나도 제대로 쳐다보지도 못하겠어요
자신이없어요. 이미 제 코가 이상하다고 느꼈을거같아요..
그친구한테 대놓고 얘기할까요?
미치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Re : 선생님 너무 힘이듭니다. 자신이없어요. 이미 제 코가 이상하다고 느꼈을거같아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맘이 많이 힘드시군요.
많이 불안하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진료 받고 항불안에 대한 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코 문제는 그다음에 마음이 진정되면 차분히 생각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선생님 너무 힘이듭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외모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많습니다. 겉모습만 좋아해서 사귀는 것은 아닙니다. 서로 같이 있을 때 행복하니 사귀는 것이지요.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