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발 도와주세요 의사선생님들..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그러니 공부 중심으로 하루가 흘러가긴 하는데 잡생각을 도저히 멈출 수가 없습니다. 제가 잡생각을 심하게 한다라는 것을 알게 되기 전에는 그나마 좀 덜했는데 의식하기 한 순간 더 심해진 것 같아요. 집중력이 길어봤자 수십초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수학문제를 풀 때 심해요(예전에 스마트폰을 보면서 수학문제를 풀었던 끔찍한 과거가 있긴 합니다). 잠도 한 몇 십분에서 한 시간정도 계속 딴생각때문에 뒤척이다가 짜증까지 난 다음에서야 잠이 좀 듭니다. 비교적 더 피곤한 늦은 시간에 잘 때도요. 샤워할 때나 밥먹을 때나 떨쳐낼 수가 없습니다. 딴생각의 내용은 그냥 별 것 없습니다. 선생님과 얘기하거나, 학교에서 중요한 걸 발표하거나 친구한테 조언해주거나 등등등 주로 제가 잘난 입장이기도 하고 뭐 내용은 다양합니다.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학업에도 지장이 너무 큽니다. 제가 강박사고도 좀 있는 것 같은데 이 영향인가요? 근데 그 잡생각들은 강박사고의 내용들은 아닙니다. 이젠 모든 의욕을 다 잃었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인생이 걸렸습니다. 해결 방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병원 가기가 조금 곤란한 입장이라서 개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부탁드립니다...ㅠ


답변

Re : 제발 도와주세요 의사선생님들..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리프레쉬가 필요합니다. 심리상담이 받거나 멘토링을 해보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타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제발 도와주세요 의사선생님들.. 집중을 할 수가 없습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운동을 좀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가 풀리고 기분도 좋아지고 집중력도 좋아집니다. 잠은 잘주무시나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