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에 찌릿한 증상..

안녕하세요. 질문을 계속 드리고 계속드려서 죄송합니다...
오른쪽 복숭뼈 밑 쪽 부위가 금욜부터 아파오기 시작해서 어제 수요일 정형외과가서,, 근전도 검사 이상없고,, 소염진통제 맞고 먹는 약으로도 소염진통제 먹어도 진통제 효과도 안 듣고 증상 호전이 없고 발생 빈도만 점점 늘어나요..

오늘 목요일 다시 정형외과 내원 후 발목에 MRI찍고 허리엔 CT찍 었는데, 허리는 괜찮고 발목(복숭 뼈 밑 부위 아픈 부위) MRI결과 하얗게 염증 소견만 있더라구요. 물리치료받고 약 먹고, 주사 먹으면서 경과보자는데 아침에 병원 다녀와 지금까지 증상 호전이 조금이라도 없고 계속 간혈적을 찌릿찌릿하면서 아파요 발생빈도가 어제와 별 차이가 없어요.. 물론 치료 시작한지 1.2일 밖에 안되었지만,, 그래도 진통제 효과가 있어야 하는데 전혀 없고 발생빈도만 점점 늘어요...

다다다닥(=찌릿찌릿찌릿) 이런 느낌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ㅠㅠ


답변

Re : 발에 찌릿한 증상..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걱정되시죠? 이런 경우에는 처방받은 약을 다 드셔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약을 바꾸거나 증량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빨리 회복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발에 찌릿한 증상..
여은택
여은택[운동전문가] 바디오프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여은택입니다.

관련되서 다른부분보단 예방 및 개선의 차원에서 발목의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앉아서 발목의 천천히 돌려주시고, 당겼다 밀었다를 반복적으로 해주세요!
여러문제가 있겠지만 발목관절의 불안정성 때문에 그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충분한 스트레칭을해주세요!

*답변을 참고하시기전 주의사항*

-인테넷상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의학적인 문제는 의사 선생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는길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