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립선 건강과 항문 자위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내원하여 의사 선생님께 바로 여쭙기는 민망하고 애매한 내용이라 하이닥에 질문을 남깁니다.

2019년부터 평소 항문 자위에 대한 궁금함으로 인터넷에 남성용 항문자위 기구로 유명한 '아네로스'와 유사한 제품을 사서
간헐적으로 사용 중이었습니다.

제가 이것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자위에 대한 지루함과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항문 자위 쾌감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고 싶었기 때문이었습니다. (항문 성교는 한 적이 없습니다.)

항문 자위를 할 때에도 최대한 감염의 위험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관장을 하고, 콘돔을 씌우며, 윤활제를 바르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궁금한 점은 중년층의 전립선 건강을 위하여 판매되는 의료기기 중에 일부는 항문에 스테인리스 온열봉을 삽입하여 이용하는 기구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 이는 항문자위와 비슷한 행위가 아닌지요?

다시 말하면, 항문 자위로 전립선을 자극하나 의료기기로 허가가 난 의료봉을 항문에 삽입하여 전립선을 자극하나 어찌 되었든
행위자체는 비슷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립선 건강에는 이롭지 않은가 하는 생각입니다.
항문자위로 인하여 항문 괄약근 손상, 세균 감염의 위험은 있지만 전립선 건강에는 도움은 되는 비뇨기과적 의견과
항문외과적 의견이 충돌하는 것은 아닌 지 궁금합니다..



더불어 평소 항문자위시에 궁금했던 점도 몇 가지 추가하여 질문드립니다.

1. 삽입을 하다보니 이전보다 항문이 조금 헐거워진 느낌이 들고, 방귀가 자주 나오는 데 혹시 건강상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요?
(만약 건강상 질병이 발생했다면 빠르게 내원하여 심각한 질환으로 번지지 않도록 자각하게 해주는 증상이 있나요? 예를 들어, 고열, 어지러움증, 출혈 등이 지속된다던가 하는 것 말입니다.)

2. 가끔 자위기구에 혈액이라고 하기도 좀 뭐한, 코가 건조하면 코를 풀고 났을 때 조금 붉은 콧물이 나오는 정도의 점성의 핏빛 액체가 나오는데 이것이 장내 출혈이 생긴 것이라고 판단하여야 하는 것인지요?

3. 만약 크게 해롭다면 그리 큰 쾌락도 있는 것도 아닌 항문자위를 그만두려고 하는데, 약 1년 여간 가끔 해온 항문자위로 인하여 현재 큰 자각증상은 없는데 현재 제 상태는 괜찮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인지요? 그냥 평범하게 항문 건강을 확인하기 위하여 항문외과를 방문하여 건강검진처럼 항문의 건강을 살피기 위한 방법은 없는 지 궁금합니다. (항문자위와는 별개로 사무직으로 자주 앉아서 일하기 때문입니다.)


답변

Re : 전립선 건강과 항문 자위에 관하여.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괄약근 손상이 직장 점막 손상이 의심되어 항문 외과 진료 보세요 .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