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과 레이저 문의

피부 레이저 치료(젠틀맥스, 스무스빔, 브이빔/플라즈마, 마큐엑스, 피코 3개씩 돌아가면서 4번/4번 받았습니다.)를 받았는데 플라즈마, 마큐엑스, 피코 두번째 받고 나서 광대부분에 약간 연한 검버섯 같이 생겨서 얘기를 하니 하얀 피부가 유달리 잘 생긴다고? 하시더라고요.
멜라닌 색소를 혼자서 뿜어낸다고? 시간지나면 괜찮아진다 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피부가 색소침착이 잘 되고 레이저를 하더라도 잘 안 빠지는 피부라고 하시는데 지금 8회차 진행중인데 크게 변화를 못 느꼈는데 그럴 수가 있나요??ㅠ 연한 검버섯처럼 된거도 시간 지나면 괜찮아질까요??


답변

Re : 피부과 레이저 문의
최용원
최용원[전문의] 디앤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최용원입니다.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알 수 없어 답변에 한계가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1 딱지처럼 생기고 색소가 올라왔다면 염증 후 색소침착 가능성도 있지만, 말씀해 주신 정황으로 그렇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2 기미(melasma)가 피부에 베이스로 깔린 상태에서 자극에 의해서 활성화된 상태가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이 경우를 가정하고 부연설명 드리겠습니다.

받으신 레이저 패키지는 기미에 도움이 되는 레이저들입니다.
기미 베이스가 있는 피부의 경우 레이저를 할 때 위치에 따른 세기, 적절한 레이저만 선택해서, 조절해서 해야 합니다.
난치성 기미의 경우 시간이 걸리고 어렵긴 하지만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빨리 좋아지기를 기대하고 레이저를 세게하게 되면 기미는 더 악화될 뿐입니다.
너무 걱정 마시고,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이해해 주시되,
생활에서 색소를 악화시키지 않도록 자외선 차단을 잘 하시고, 앞으로의 경과는
시술 받으신 병원에서 상담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피부과 전문의 안내 사이트: http://www.akd.or.kr/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