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tfcc 의심증상 문의합니다!

박용철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3개월전에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다가 뒤로 넘어지면서 손목보다는 팔꿈치에 통증을 느껴서 전혀 손목통증을 느끼지 못하다가 며칠이 지난뒤 손목을 몸쪽 방향으로 돌릴때 소리가 나며 통증을 느꼈습니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여겨서 한달정도는 조심만 하였지만 계속 좋아지지않아 2달정도 손목보호대를 하면서 최대한 오른 손목을 사용하지않고 지냈습니다 두달이 지난후 손목의 통증이 많이 나아지고 더이상 돌릴때는 소리가 나진 않지만 왼쪽 손으로 오른 손목을 감싸쥐면서 압박하면 딱하고 소리가납니다 아직도 손목을 돌리면 통증과 뻑뻑한 느낌이 남아있습니다 현재 통증 안느껴질정도로 재활운동을 할때는 통증을 느끼지 못하지만 푸쉬업이나 철봉을 하려고 하려고 시도할때는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허리에 손으로 손으로 감쌀때 손목안에서 힘줄? 딱하고 걸리는 느낌이 납니다 유독 손등이 위로 향하게해서 몸안쪽 방향으로 꺾일때 소리가 납니다 그전에는 돌리기만해도 힘줄이 걸리고 뼈에선 소리가 났지만 현재는 허리에 손바닥을 갖다댈때만 힘줄이 안에서 걸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현재 실비가 들어있지않아 mri는 촬영전입니다 ㅠ 선생님을 만나뵙고 mri 촬영과 진찰을 받고 치료를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 저는 헬스를 좋아하고 제가하는 직장도 수련활동을 지도를 해야해서 손목을 꼐속 써야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tfcc 의심증상 문의합니다!
박용철
박용철[전문의] 상무병원
하이닥 스코어: 4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박용철입니다.

TFCC증상이 맞네요.
3개월이 지났고 손목 부담 동작이 필요한 환경이네요.
MRI 촬영이 필요한 시기로 판단됩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수술을 할지 안할지 한다면 서둘러야할지 증상 봐가면서 결정할지 판단해야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