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소음순겉에 돌기모양 오돌토돌한것과 피지가 차있는듯한 증상

일단 말로는 설명이 안될것같아서 사진첨부합니다ㅠ
소음순겉에 오돌토돌하게 다닥다닥 동그란색 소음순과 같은 색의 돌기모양이 붙어있는데요 성기를 거울로 보다가 아래쪽으로 해서 봤는데 사진찍어서 확대해보니 인터넷으로 콘딜로마 쳤을때 나오는 사진들과 유사하더라구요ㅠㅜ 이 돌기가 소음순 라인을 따라서 특히 심한것같고 사진보시면 진짜 그런모양이에요ㅠㅜ 질입구랑 요도? 그쪽에 특히 핑크색인부분이 요즘따라 허옇게 뜨는것같고 더 오돌토돌해지는 것같아서요ㅠ 떼어지지도않고 건들였을 때 아프지도않고 피도안나서 곤지름 증상 검색했을 때 나오는거랑은 달라서요ㅠ
그리고 소음순과 대음순사이의 골쪽에 피지가 고인듯한 나오지못한피지처럼 보이는 게 퍼저있어요 이게 너무 거슬려서 짜볼려고해도 짜지지도않고ㅠ 소음순에 퍼져서 뭔가 소음순 전체적으로 안에 피지가 차있는듯한 모양이에요ㅠ

혹시 병명이있다면 콘딜로마 곤지름이나 칸디다 질염 같은 그런바이러스인가요? 성관계는 한 번 해봤는데 지금 20살이고 근데 이건제가알기로 3년도 더 된것같아요 요즘따라 너무 신경쓰여서 창피함을 무릅쓰고 사진첨부해서 질문해봅니다. 병원에서 치료방법은 무엇이있나요 돌기는 그렇다치더라도.. 피지 차있는것같은건 없애고싶습니다ㅠ 이왕이면 약물치료쪽으로해서요ㅠ 가격은 어느정도하고 보험청구되는지도 여쭙고싶네요ㅠ


답변

Re : 소음순겉에 돌기모양 오돌토돌한것과 피지가 차있는듯한 증상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큰 이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많이 불편하다면 산부인과에서 병변부위 세포를 채취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을 참고하시기 전에 1. 온라인 상에서의 답변은 제한적인 정보에 따른 견해로 법적인 책임이 없는 참고 정보로만 고려해주세요.2. 정확한 의학적 검진과 판단은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들으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소음순겉에 돌기모양 오돌토돌한것과 피지가 차있는듯한 증상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큰 문제는 없어 보이고 지금 걱정하시는 것이 진주양 구진이라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료를 통해 다시한번 확인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