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몸무게 늘리기
제가 54kg 저체중인 상태입니다. 몸무게를 늘리고 싶지만 제가 학생이라서 나누어 먹기는 힘듭니다. 웨이트 트래이닝을 해도 제가 소화를 잘 못시키는 편이라 다이어트하는 느낌입니다. 나누어 먹기 말고 몸무게를 늘릴 수 있는 방법과 소화력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몸무게 늘리기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살이 안찌는 체질의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나누어서 자주 먹는 법입니다.
식사 등을 나누어 먹기 힘들다면 시중에 나와있는 마시는프로틴, 프로틴바, 탄수화물 간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은 챙겨 다니시면서 드시길 권장 드립니다.
몸무게를 그래도 다른 방법으로 늘리고 싶다면 근력 운동을 해서 근육을 증가 시키는 법도 있습니다.
소화력을 증가 시키는법은 먹고 간단하게 걷는다던지 소화제를 먹거나 내장기마사지 법 등을 추천 드립니다.
아니면 음식을 천천히 잘게 씹어서 섭취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답변
Re : 몸무게 늘리기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저체중으로써 걱정이 많아 체중 증량을 하고 싶어 하시는군요.
나누어 먹기가 힘든경우 공부하시는 중간중간 단백질 보충제, 에너지 바와 같은 간식을 섭취하시는것도
체중 증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매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3끼 식사를 지켜주시기바랍니다.
학생분들이 대부분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아침식사를 하시지 않은 경우 아침식사 섭취 통해서만으로도
체중증량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식사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경우엔 매끼 식사량을 증가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소화력을 늘리는것은 유산소운동을 통해 소화력을 늘릴 수 있으며, 스트레칭, 요가와 같은 동작으로도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