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야간근무를 하면서 .. 저녁시간 문의

야간근무를 하면서 새벽시간에 뭐를 좀 먹었더니 뱃살이 늘었어요 저녁시간은 몇시쯤 먹어야 좋을지 문의드려영ㅇ


답변

Re : 저녁시간 문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일하는 시간이 몇시부터 몇시 인가요?
간헐적 단식이 요즘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일어나서 하는 첫 식사 시간과 두번째 식사 중간쯤 식사하시구요 .
그 다음 식사는 6시간 후에 하십시요. 그리고 16시간 정도는 금식을 유지 하는 게 가장 효율적인 다이어트 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야간근무를 하면서 .. 저녁시간 문의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현재 야간근무를 하면서 불규칙한 식습관, 생활습관으로 뱃살이 늘고 건강에도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컨디션이 나빠진 상황에서 역류성 식도염까지 있으셔서 영양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야간근무 시간이 규칙적인지, 불규칙적인지에 따라 다르겠고 하루 3끼 규칙적인 식습관 또한 중요합니다.
하루 2끼, 1끼 식사는 공복 상태가 길어져 간헐적 폭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반면 bmi지수는 18.5정도 나오셔서 표준체중에 속하나 저체중에 가까워 오히려 체중 증가가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야간근무를 함에 있어서 체력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영양관리가 이뤄져야하는데 신체계측상으로는 체중 증가가 바람직합니다.
뱃살은 아무래도 야간근무를 하면서 새벽에 야식으로 단순당의 간식을 많이 섭취하셨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러한 간식을 줄이시고 야간근무시에는 최소한의 간식을 섭취하면서 운동이 병행되셔서 뱃살은 빼고 근육(제지방량)을 증가시켜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