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하루에 1~2회 식사, 1시간씩 런닝을 합니다. 평소 누워있으며 가끔 폭식을 합니다.최근 살이 쪄서 120kg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살이 잘 빠질까요? 도와주세요. 이러다 진짜 다이할것같아요.
답변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오히려 초고도비만 일 수록 다이어트가 쉬우리라 판단합니다.
간단하게 작은 습관부터 바꿔보세요.
운동은 꾸준히 잘 하시는거 같으니 폭식을 하지마시고 규칙적으로 식사 하시는 습관부터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답변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다이어트 운동 치료의 한계점에 계시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보시길 권고합니다.
비만 수술이 건강보험 적용되어 비만 전문 병원이나 상급 대학병원 비만 대사 수술 크리닉에서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상담 해보세요 .
수술적 치료가 무서우시다면 약물 치료 및 주사 치료가  효과적입니다.
답변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힘드시죠? 혼자는 관리가 힘드실수 있으니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면 어떨까요? 요즘에 좋은 약들도 나와서 혼자 하시는 것보다 도움을 받으면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체중이 는다고 하면 한끼나 두끼를 드실때   양껏 너무 많이 드셔서 그러실 수 있어요
탄수화물의 양을 서서히 충분히 줄여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고 지금 무리한 운동은 하지말고  누워있는 시간을 줄여주셔야 합니다.
답변
Re : 초고도비만 다이어트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성장이 어느정도 이뤄진 나이이기에 체중감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1~2회 식사를 규칙적으로 3회로 나눠 식사를 하길 권장합니다.
불규칙한 식사 습관은 간헐적 폭식으로 이뤄져 체중이 늘고 혈당이 조절이 되기 힘듭니다.
규칙적인 식사를 통해 공복의 시간을 줄여 매끼 식사시 적정량을 드실 수 있도록 개선해야합니다.
식사량은 상담을 통해 파악해야겠지만 평소 식사 섭취량에서 10%씩 덜 드신다 생각하면서 식사를 해주시면서
운동과 병행해 장기간 걸쳐서 체중감량을 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급격한 체중감량은 오래가지 못하고 요요현상이 금방 오기도 합니다.
또한 체중감량을 위해 극단적인 식사섭취량을 줄이거나 탄수화물을 제한하는 식사 형태도 제한 하셔야합니다.
현재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고 계셔서 너무 잘하고 계십니다.
부상 없는 범위내에서 운동은 꾸준히 지금처럼 해주시면 너무 좋을꺼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