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손목에서 소리가 납니다.

6주 전에 안 좋은 자세로 장시간 노트북으로 작업하고(6-7시간 정도) 헬스를 한 다음 날부터, 손목을 회전 시킬 때마다 새끼손가락쪽 손목에서 '딱딱' 거리는 소리가 나고 뭔가 걸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또 손목을 돌린 상태에서 더 돌리려고 힘을 주면(내회전, 외회전 모두) 새끼손가락쪽 손목에 경미한 둔통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 통증은 없어져서 일주일 전부터 다시 헬스를 시작했고, 무거운 바벨을 들거나 푸쉬업을 해도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만, 아직도 손목을 돌릴 때면 '딱딱'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물론 병원에 가서 정밀검사를 받아볼 생각이지만, 개인 사정상 한달 정도 후에나 병원에 갈 수 있을 것 같아 답답한 마음에 질문드립니다.

질문1) 통증이 없어도 TFCC일 가능성이 있나요?

질문2) 의심되는 질환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질문3) 현재 헬스를 다시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딱히 변화가 있지는 않습니다.(통증은 없고, 소리나는 것도 더 나빠지지도, 더 좋아지지도 않았습니다.) 헬스 계속해도 괜찮을까요?

질문4) 주의사항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답변

Re : 손목에서 소리가 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에서 당장 TFCC 의심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단순히 근골격 연부조직의 마찰에 의한 소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시적으로 운동은 쉬는것을 권유합니다. 증상 지속시 정형외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손목에서 소리가 납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검사는 다 받으셨지요? 결과가 궁금하네요. 크게 걱정은 하실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평소 스트레칭이나 운동이 부족하신 분은 아닌가 싶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