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검진을 했는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녹차와 옥수수가 낮추는데 도움이.되는지요?
그리고 평소에 바닐라를 좋아해서 바닐라우유를 많이 마시는데 이게 수치를 높이는데 영양을 주었을지해서요
답변
Re :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조병현
조병현[전문의] 드림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조병현입니다.
중성지방은 식이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바닐라 우유 및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녹차와 옥수수차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옥수수차가 아닌 옥수수라면 큰 도움은 되지 않을 듯 합니다.
답변
Re :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탄수화물과 과일 단거 밀가루는 중성지방이 높아진 것과 관련이있고
콜레스테롤은 정확한 원인을 알기 어렵습니다.
녹차는 도움이 될 것 같은데 옥수수는 별로일 것 같아요.
답변
Re :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수치
정성우 하이닥 스코어: 4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성우입니다.
녹차와 옥수수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있어 하루에 한잔 정도씩 꾸준히 음용하시면 좋은 영향을 미치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녹차에는 카페인성분이 있어 섭취시 평소와 다른 증상이 있을 경우엔 중단하시는것도 참고 해주셔야합니다.
바닐라 우유에는 지방이 함유되어있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저지방흰우유를 권장하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포화지방산의 식사섭취량에 의해 큰 영향을 받게되는데
특히 지방이 많은 육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은 갑각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실제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에는 포화지방이 많은 육류가 더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기름지고, 튀긴 음식을 줄여서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