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언제쯤이면 녹이는 약물로 손실된 히알루론산이랑 자가 지방분해된거 돌아올가요?

안녕하세요.제가 2개월전에 필러 녹이는주사 히알라제(리포라제)로 애교랑 턱필러를 리포라제 한병을 4cc 식염수에 희석한거 2cc 맞았습니다 즉 반병이요.애교랑 턱 녹이고 2개월도 더 되었는데 필러없는곳 눈밑이 꺼지고 눈앞머리에 잔주름 엄청 많이 생기고 앞볼도 납작해지고 자가 히알루론산이 손실되어서 피부가 얇아지고 그러인해 모공넓어지고 처지고 했습니다.붓기주사에도 리포라제가 사용되던데 수분을 다빠지게해서 납작해지고.약물이 퍼져서 자가 히알루론산이랑 자가 지방에 영향이 있는데 이럴때 언제쯤이면 녹이는 약물로 손실된 히알루론산이랑 자가 지방분해된거 돌아올가요?돌아오기는 하는지 
세월에 의한 노화는 천천히 진행되면서 콜라겐도 지방도 감소하게되고 그로인해 피부얇아지고 탄력떨어져서 처지고 주름생기고 하는데 리포라제맞고 급노화와서요.녹이는 주사로 인위적으로 손실된 콜라겐은 다시 재생이 안되는거죠?20대부터 매년 1프로씩 감소한다는데 이거는한꺼번에 많은 양이 감소한고같습니다ㅠ지금 제가 겪고있는 현저히 떨어진 탄력 모공 넓어짐 처짐 눈두덩이 살 지방많아서 도톰했는데 지금은 눈썹뼈라인 다보이고 전체적으로 너무 납작하고 그렇습니다.리포라제가 비만제 주성분으로도 쓰이고 하니까 지방이 손실되어서 피부 두께도 많이 엷아졌습니다 이젠 2주만 있으면 3개월이됩니다.대개 이렇게 인위적으로 콜라겐 히알루론산 지방 손실된거는 돌아온다고말씀하기가 어렵죠?안돌아온다고봐도 무방하죠.진실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언제쯤이면 녹이는 약물로 손실된 히알루론산이랑 자가 지방분해된거 돌아올가요?
유영선
유영선[전문의] 디에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유영선입니다.

히알라제로 인하여 정상 조직이 흡수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보통 애교 필러를 맞은 이후에는 애교살이 만들어지면서 볼륨의 증가로 피부가 신장되어 히알라제를 맞으면 애교가 없어지면서 늘어난 피부가 도르라져 보이게 됩니다. 즉, 히알라제는 필러만 녹이는데 이 역시 다 녹지 않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애교필러를 다시 맞던지 아니면 하안검 수술로서 애교를 만들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추가적인 시술이나 수술을 받지 않는다면 이 상태에서 다시 예전처럼 돌아가지는 않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