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호매실 교통사고 한의원 자동차보험 및 치료, 자동차보험 가능한곳으로 추천부탁드려요

얼마전 경미한 접촉사고가 났습니다.
그다지 큰 충돌이 아니라 사고접수만하고 집으로 귀가하였는데
저녁부터 골반과 목부분이 뻐근하더니 속이 울렁거려 구토까지 하였습니다.

다음날 아침 곧장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특별한 문제는 발견되지 않는다며 약만 처방 받았습니다.

4일이 지난 시점에서 속은 많이 진정되었는데 골반,목 뻐근함은 더욱 심해졌고 사고 후유증 때문인지는 모르겠으나 잠을 잘 못자네요 주변 지인에게 얘기해보니 자동차보험 가능한 한의원을 가보라고 하여 집근처 인근에 있는 호매실교통사고한의원 다녀보신분들의 의견을 여쭙니다. 자동차보험 가능한곳으로 추천부탁드려요


답변

Re : 호매실 교통사고 한의원 자동차보험 및 치료
장희재
장희재[전문의] 경희약손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장희재입니다.

교통사고 후 큰 피해를 입은 대형 사고가 아닌 이상 대다수의 사람들은 자신의 증상보다 차량 피해에 더욱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벼운 사고 후 시간이 흐르게 되면 몸이 어지럽거나 통증이 느껴지는 등 일상을 망치는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러한 교통사고 후유증의 근본 원인을 X-ray를 비롯한 영상 검사를 통해 찾아보기도 하지만 별다른 이상을 발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이유로 최근에는 교통사고한의원에서 치료를 받기도 하죠.

질문자님과 같은 증상의 원인을 한의학에서는 어혈 및 담음으로 보고 이를 치료하기 위해 한약처방 및 침구요법, 뜸 치료 등을 시행하여 손상 된 신체의 불균형을 바로 잡고 이로 인해 통증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모든 한방 의료기관에서 자동차보험 적용이 가능하오니 방문하시어 후유증이 남지 않도록 조속히 치료 받으시길 바라며, 교통사고 후유증은, 안일하게 대처하면 만성이 되기 쉽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후유증이 발현된 초기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동시에, 사고 이전의 몸상태로 돌리기 위한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