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기 시 통증 추기질문드립니다.

발기 시 원인모를 통증으로 질문을 드렸습니다만
몇가지 추가적인 질문을 드리고 싶어서 추가질문 올립니다.

먼저 올해 초 선천적인 음경만곡이 있어서 수술을 받을까말까 고민하면서 음경을 자꾸 건드려보고 만져보고 했었는데요. 그게 원인이 됬을 수도 있는지요? 만곡이 아주 심한건 아닙니다.
어렸을때부터 만곡이 있었는데 결절은 없었습니다.

또 4개월가량 지났는데 아직도 통증이 있는거면 제가 신경쓰고 스트레스받아서 신체화증상처럼 제 뇌가 아프다고 착각할 수도 있을까요? 작년 극심한 스트레스로 신체화증상 ( 심장두근거림,호흡곤란) 등이 와서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현재는 치료 끝났구요. 그 신체화 증상의 연장선인가 싶어 질문드립니다.

마지막으로 4개월동안 1차병원 비뇨기과에서 4번의 촉진검사에도 뚜렷히 딱딱하게 걸리거나 뭔가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하는게 없다고 하시면서 자기가 해줄건 없으시다고 하시는데
그냥 냅두는게 좋을지 아니면 소견서 써주신다고 상급병원가서 혈관 도플러를 받아보라고 하시는데 받아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선생님.


답변

Re : 발기 시 통증 추기질문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1. 만져보고 건드려 본정도로는 가능성이 없습니다
2. 신체화증상의 가능성도 배제를 못하지만 우선 성기에 문제가 없다는 정확한 진단도 필요합니다.
3. 확인차 대학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발기 시 통증 추기질문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내용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면, 정신과적 문제일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지만, 기저질환에 대한 배제가 먼저 필요합니다. 상급병원 진료를 먼저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