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술후 상처 부위

안녕하세요

5월달에 겨드랑이쪽 피지낭종 수술을 했습니다.
염증이 커서 좀 크게 살을 쨌었구요..
지방에 위치한 대학병원에서 급하게 수술을 하고 봉합한뒤
일때문에 서울에 와서 2주뒤 외과병원에서 실밥을 풀었습니다.

실밥을 풀 당시에 새끼손가락만큼의 상처의 크기가 안아물어져있던 상태였어요. 의사선생님께선 살이 안붙었지만 일단 2주가 지나서 더이상실밥을 놔둘수 없어서 풀어야된다고 말씀하셨고 살이 붙는거는 시간이 해결해주는수 밖에 없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로부터 2주지나고 되도록이면 물이 안묻히고 드레싱밴드도 의사선생님께서 바람 통하는게 훨씬 낫다며 사용하지말래서 사용안했구요ㅠㅠ 그런데 어제부터 누런 고름같은게 나오고 냄새도 좀 심해져서 혹시나 병원가서 다시 봉합을 해야되는건지 아니면 병원에서 준 베아로반 연고를 바르고 선생님말씀처럼 기다려야되는건지 모르겠습니다ㅠㅜ

제가 겨드랑이에 피지낭종 수술만 두번을 했어서 상처가 잘 안아무는건 알겠는데 고름이 계속 나오고 해서 상처가 더 안좋아지고 곪는건 아닐까 걱정이됩니다ㅠㅠ 의사선생님은 시간이 해결해준다고 하셨지만 혹시나 싶어서요ㅠㅠ병원에 가야할까요?


답변

Re : 수술후 상처 부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수술 부위 상처에서 고름에 나온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주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겨드랑이 부위와 서혜부위에 자주 재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술후 상처 부위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많으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고름이나고 악취가 난다고하면 상처에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으니 상처 소독도 하면서 항생제 투여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진료 받으시면서 치료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