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과민성방광으로 인한 전립선염

전립선염으로 두달넘게 치료중입니다.
전립선크기정상.도플러초음파상 혈류증가.PSA정상.세균없음.전립선액 염증 있음.회음부 부어있고 묵직한느낌.가끔 빈뇨.야간뇨.잔뇨감 등 증상 있습니다.
요속검사에서 속도도 느리고 파형도 불규칙하기 때문에 과민성방광 의심되며 잔뇨 등이.방광에 남아 결국 전립선 자극하므로 과민성방광 치료가 우선이고 전립선염은 머리속에서 지우라고 하시는데..주간에 수분섭취 늘리고 약물섭취 및 케겔 운동 등을 하라 하시는데..항생제 8주 가량 복용해서 증상 치료외 할것이 없긴한데..맞는 치료 방향일까요


답변

Re : 과민성방광으로 인한 전립선염
이정우
이정우[전문의] 이과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정우입니다.

과민성방광 치료는 오래걸립니다.
주기적인 자기장 치료를 하면서 약물치료가 기본이되며, 소변을 참았다 보는 훈련이 필요하고, 간헐적인 요속 검사로 치료효과를 확인해야 합니다.
치료 목표는 3~4시간에 한번 배뇨를 하면서 잔뇨감이 사라지고, 배뇨 간격에 불편감이 없어져야 합니다. 여러가지 약물의 조합이 필요하므로 수시로 증상을 보면서 약물의 조합을 바꿔봐야 합니다. 세균뇨가 없다면 항생제는 중단해도 될것으로 생각되며, 대증적치료가 올바른 치료이므로, 올바른 치료방향으로 생각됩니다.
장기간의 끈기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과민성방광으로 인한 전립선염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고 걱정 많으시죠?  빨리 회복하세요.  혹시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보기엔 문제는 없어보이는데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