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관계 후 갈색혈 때문에 고민입니다.

핑크다이어리 기준으로 4.22~26 / 5.16~19 / 6.11~15일까지가 생리였고, 다음 생리 예정일은 7.6일, 내일입니다. 생리는 꽤나 주기적인 편입니다.
조금 문제가 있는 관계는 6.28일 입니다. 한번 관계를 한 후 약 2시간 뒤에 2번째 관계를 하면서 입으로 하다가 콘돔을 끼우는 과정에서 돌돌돌 말리는 곳이랑 성기랑 살짝씩 슥 슥 닿으면서 이게 타액인지, 미량의 정액과 섞인 타액인지 구별이 안가 조금 고민인 상황입니다. 비가임기 + 콘돔착용 + 미량의 정자 or 타액 이지만 저 사소한 것이 마음에 걸리게 하네요.

그렇게 이제 생리 기간만 바라보는데, 그날이 다가올때 즈음이라 그런지 욕구가 너무 심해져 어제 7.4일 오후에 진행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깊게 들어가 상처가 있었는지, 아니면 충혈된 자궁에 너무 무리한 힘을 주었는지 당일 저녁에 연분홍색 피가 살짝 비치고, 다음날 오전엔 갈색혈이 조금 비쳤습니다. 착상혈인지 자궁출혈인지 구별이 안가 미치도록 고민하게 되네요..ㅎㅎ

정확한 검사는 임테기인걸 알고 있기에 일단 10일정도 기다려본 후 얼리체크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답변

Re : 관계 후 갈색혈 때문에 고민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조금 더 안심이 되서 맘이 편하네요 ㅠㅠㅠ

감사합니다, 조금 더 안심이 되서 맘이 편하네요 ㅠㅠㅠ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가임기가 아니어서 임신이 아닐 가능성이 높으니 착상혈은 아닌 듯 하고 임상적으로 착상혈은 구별하기가 어려워 의미가 별로 없어요. 상처로 인한 충혈이라 하더라도 심하지 않으면 저절로 잘 아무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관계 후 갈색혈 때문에 고민입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이 시간에 직접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시간에 직접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질에서의 분비물이나 출혈의 양상만으로 생리인지, 착상혈인지 구분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외상에 의한 출혈 가능성도 배제는 힘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