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땅이 흔들거리고 배탄듯한 어지럼증

가끔 조이는듯한 두통이랑 심한 피로감이 오고 머리 움직일때 완전 술취한 사람처럼 힘이 다 빠져요
눈도 침침하고 제일 심한건 어지럼증이 심할때 눈감고 한다리 서기 하거나 한발로 서면 진짜 지진난듯이 땅이 상하좌우로 움직이는 느낌이나요 그냥 걸을때도 땅이 흔들리는 느낌 불균형감이 심하고요...이게 전정신경 저하가 맞는거죠..? 이게 심인성일수가 있나요?

분당서울대 구ㅇㅇ교수님이나 서울 유명한 병원 다 가봣는데 오른쪽 전정신경이 조금 떨어져있는데 정상범주고 청력도 정상 전기와우도도 정상이라 메니에르는 절대 아니고 귀 가끔 먹먹한건 이관기능이 매우 안좋아서 그렇다네요... 그래서 무조건 신경성 어지럼증이라고.. 항우울제 먹어보자해서 거의 이주가량 먹고잇는데 비슷해요 약효과가 느리게 온다는건 알고있지만..
전정신경 저하 같으면서도 어지러운 정도가 바뀌고 가끔 일주일정도도 ㄱ말짱해졌다가 또 시작되고 악화, 호전 반복되네요 회전성 어지럼증은 한번도 안왔어요
Mri 나 피검사 오만거 다 받았는데도 이상없어요


도대체 제 병명이 뭘까요ㅡㅡ 이제 9개월 다되갑니다
9개월동안 하루에 안 어질어질한게 이주정도밖에 안됫던거같아요


## 그리고 상륙증후군?? 그거랑 제 증상이랑 좀 비슷한거같기도해요ㅠㅠ 차 타면 좀 괜찮아지는거같아요!!!!!확실히ㅠㅠ 근데 악화 호전 반복하는건 좀 다르네요


답변

Re : 땅이 흔들거리고 배탄듯한 어지럼증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습니다. 답답하시기도 하고..
그래도 다행인 것은 검사에서 이상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지요.
말씀하신 것을 들어보면 전정신경계의 기능이 장애가 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가 싶어요.
이런 경우는 전정재활운동을 열심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빨리 회복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오래될수록 증상 때문에 심리적인 문제가 동반될 수 있으니 같이 치료받아보시면 어떨까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