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혀떨림 근육 떨림으로 답변받은 학생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작년 말부터 심장이 이상하게 뛰는 것 같아서 응급실을 2번을 갔고 이상이 없다는 말을 들었고, 등이 아파서 또 응급실을 가서 복부 ct를 찍었는데 깨끗하다고 들었고, 근육 떨림으로 신경과에서 근전도 신경 전도도 2번을 받았는데 정상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계속 제게 무슨 큰 병이 있는 게 아닐까 걱정되고 매일 몸을 관찰하고 매일 이상한 부분을 발견해서 구글에 검색해보고 불안해하고 합니다. 만약 제가 건강 염려증이 아니라면, 병원에서는 다 정상이라고 하고 증상이 엄청 복합적으로 여러가지 나타나는데 제가 정말 큰 병이 있는 걸까요...? 아니면 그냥 다른 사람보다 과하게 걱정을 하는 걸까요? 저도 심리학과 학생이라 정신 질환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서 제가 건강염려증일지도 모른다고 인정(?)할 수 있는 것 같은데 건강 염려증 환자는 아예 자신이 건강 염려증이라는 사실을 부인하나요? 아니면 제가 불안장애일까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방금 답변 받은 학생입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건강염려증 환자가 아니라고 부정을 하시는 거를 보니 건강 염려증 환자입니다.
종합병원 정신과에서 반드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신과 내과 외과 등 신체 적인 문제에 대해서 검사 하고 치료 받을 수 있는 종합병원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방금 답변 받은 학생입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빨리 회복하세요. 말씀 드리기 조심스럽 지만 건강염려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큰 병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