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였다고 생각하고 휴약기 생리 기다려도 될까요

6.6 금요일에 콘돔하고 관계가지던 중 콘돔이 질 안으로 들어가 불안해 일요일 오전에 사후피임약 처방받아 먹었습니다! 원래 토욜에 바로 먹으려고 병원갔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주기 보시더니 곧 생리할 것 같으니 안먹어도 될 것 같다 하셨는데.. 불안해서 일요일에 그냥 먹었어요.. 근데 일요일 오후 3시에 출혈이 시작되더니 금요일까지 지속되더라구요! 원래 생리예정일이 3일 후였어서 의사선생님 말처럼 생리가 일찍 시작되었다고 생각하고 다음날인 월요일부터 경구피임약 먹기 시작했어요. 혹시몰라서 25일 지난 오늘 임테기 해봤는데 한줄 나왔어요.
오늘이 휴약기 3일째인데 경구피임약을 처음 먹어봐서 생리가 진짜 나올지 안나올지 불안해서 글을 올려봅니다... 그때 한거 생리라고 생각하고 기다려봐도 될까요..?
사후피임약 먹고 5시간 뒤에 출혈이 시작됐고 5일 지속됐는데 이렇게 일찍 부정출혈이 나기도 하나요..? 다들 보니 적어도 2-3일은 지났다고 해서 생리라고 생각했거든요... 불안해서 주절주절 적어봅니다ㅠㅠ

참 모든 관계는 콘돔착용했고 물풍선확인 했습니다


답변

Re : 생리였다고 생각하고 휴약기 생리 기다려도 될까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걱정 많으시죠? 생리가 맞다고 생각하고 기다리셔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생리가 앞뒤로 당겨지거나 미뤄지기도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였다고 생각하고 휴약기 생리 기다려도 될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성관계 계획이 없으시다면 경구 피임약을 끊고 생리를 기다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리 주기가 대부분 규칙적이지 못하므로 생리가 나올지는 기다려 봐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