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이프렉사 부작용땜에 문의드립니다.

저는 지금 거의 3년째 자이프럭사 복용중입니다. 이 약을 처음부터 원해서 먹은게 아니라서 끊고싶었는데 시도하느라면 메쓰거움이나 헛구역질때문에 아침부터 밥을 못 먹겠어요.. 그리고 심할때면 이마쪽도 아프고 은근히 괴롭더라고요.. 교수님은 한 1년만 더 먹어보라구 자꾸 그러는데 저는 이대로 가다가는 평생동안 이 약을 달고 살아가야 하는 불안도 있어요. 그기다 저는 또 임신도 출산도 금방 했어요. 혹시 내가 먹엇던 약물이 아이에게 무슨 나쁘약성분이라도 들어가서 잘못될지.. 걱정입니다. 지금은 아이가 40일을 넘어가고 있는데.. 처음에 3주정도는 모르고 모유 먹였거든요. 나중에 의사가 이제는 먹이지 말라고 하길래 끊었고요. 솔찍히 약복용하게 만든 사람도 다 원망스러워요.. 저 는 이러다가 약을 평생동안 먹으라는 저주라도 받는건 아니겟죠? 무서워요.. 저의 아가도 안정할까요? 분유 먹을때 억지로 먹였을때 발버둥을 막 치더라고요.. 이건 천천히 먹이고 먹구싶을때 먹이니까 괜찮아졌어요..


답변

Re : 자이프럭사 부작용땜에 문의드림니다.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입니다.

어떠한 약물 치료든 그 이익과 위험도를 저울질해서 이득이 그 위험도를 훨씬 넘어서야 복용을 합니다. 자*프렉사는 체중 증가, 졸림 등의 부작용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십년간 특정 치료에서 아주 좋은 효과를 내고 있는 약물입니다. 어떻게 하다가 이렇게 힘든 질환에 걸렸나 생각에 매사가 귀찮고 짜증이 나고 치료도 포기하고 싶을 때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자*프렉사가 수유시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바에 대해서는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현재에 집중하시고 산모의 마음에 집중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엄마의 마음에 여유가 생겨야 아이든 주변 사람들이든 좋은 영향을 받게 될테니까요.  힘들다고 주변 사람들에게 표현 많이 하시고 도움도 많이 요청하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자이프럭사 부작용땜에 문의드림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6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빨리 회복하세요. 약을 복용하시다가 보면 점점좋아져서 끊을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약을 줄이거나 끊거나 하는 것은 처방해주시는 교수님과 상의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엄마가 아파서 먹은 약이니 아가도 이해해줄겁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