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뇌수막종

2018년 발견
2016년 유방암2기초 진단 난소억제주사방사선수술
2018년 담낭절제술
2019년 신장암1기수술

안녕하세여. 작년에 이곳에 신장혹 문의했었는데 결국엔 암이어서 수술했습니다.
2018년 mri에서 뇌수막종 발견하고 얼마전에 찍었는데 크기는 크지는 않았다고 하는데 지금 1센치 정도 되는데 이거 그대로 가지고 살아야 하는지 아님 언제가는 치료를 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머리부터 대부분의 장기에서 혹이 없는곳이 없어 혹시 유전적으로 문제가 있는 상태인거 같아서 서울대병원 희귀난치성질환센터에 진료대기중입니다.

만약 치료를 해야 한다면 빨리 하는게 옳지 않을까 싶어 물론 선택은 제몫이지만 조언 구하고자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뇌수막종
박현민
박현민[전문의] 서울박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희귀질환여부 가능성이 크다하여 마음의 준비하고 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희귀질환여부 가능성이 크다하여 마음의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혈액종양내과 상담의 박현민입니다.

매우 어려운 삶을 살고 계셔서 안타깝습니다.
희귀난치성질환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뇌수막종은 MRI로 판단되어, 암성이 아닌 양성이라면 다니시는 대학병원의 신경외과에서 판단하는 것에 따르실 필요가 있습니다. 혹여 이 또한 나중에 암성으로 확인되는 불운이 있을 수 있으나, 크기가 커지지 않아서 아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의심되더라도 부위가 조직검사하기에 곤란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신경외과가 전문이기에, 대학병원에서 물의보시는 것이 합당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