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양쪽 팔다리에 근육통이 계속 있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있고, 목도 거북목입니다(디스크인지는 확실치는 않습니다)

이때까지 방사통이 올때는 주로 한쪽 팔이나 한쪽 다리에 찌릿하면서 타고 내려가는 통증이 있었는데요.

며칠전부터는 그냥 양쪽 팔다리에 이곳저곳 쑤시기도 하고 뻐근하기도 하고 그래요(위치를 특정하기도 애매하고 이곳저곳 계속 아픕니다)

고속버스를 타고 4시간 정도 이동을 했는데, 그 버스가 진동이 너무 심했어서 그런지 다음날 몸살기운이 있더라구요. 몸살기운은 하루만에 없어졌는데 양쪽 팔다리 근육통이 지속되어 문의드립니다.

2 3일정도 동안 휴대폰도 많이하고 조금 자세도 안좋았고, 고민이 있어 스트레스 받는 일도 있었기는 한데 5일동안 근육통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있네요.

디스크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이전과는 양상이 다르고 이곳저곳 양쪽 팔다리가 다 아파서 혹시 무슨 검사를 받아봐야 하나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

인터넷에 근육통이라고 검색하니까 원인모를 무서운 병들도 있던데....그것보니까 더 걱정되고 찾아보게 되고 그렇네요ㅠㅠ

팔은 주로 이두근, 팔뚝 쪽이 아프고, 다리는 허벅지앞쪽부터 종아리도 아프고 그런데 디스크로 인해 이럴 수도 있는지 해서요.


답변

Re : 양쪽 팔다리에 근육통이 계속 있습니다.
허성우
허성우[전문의] 성모엄지척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허성우입니다.

많이 불편하신가 봅니다. 상지/하지를 하나의 병으로 생각하기 보다는 목이랑 자세로 인하여 팔에 문제가, 허리로 인하여 하지의 문제가 나타난게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불편감으로 일상에 제한이 많다면 꾸준히 치료를 받아보심이 좋을 듯 하니,
가까운 정형외과를 방문하시어 현상태에 대해서 다시 한번 진찰 받아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크게 걱정할 병은 아닌 듯 하네요.
쾌유 바라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