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호흡곤란, 가슴통증 등

안녕하세요.
최근 약 3주전부터 신물이 올라오더니 간혹 가슴통증과 호흡곤란이 생겨서 병원에 가서 증상만으로 역류성식도염을 진단받았습니다. 그 후로부터 약 4~5일간 제산제를 먹고 조금 나아지는가 싶더니 약 1주전부터 명치가 눌리는듯한 기분이 들고 숨을 깊게 쉬기가 힘들며 숨을 깊게 쉬면 왼쪽 가슴과 등이 아픕니다. 어떤날은 간혹 기침이 나오기도 하고 자꾸 가래가 낍니다. 증상은 보통 격일로 나타납니다. 제 증상이 역류성 식도염일까요?
한 가지 걸리는게 있다면 제가 1월달? 쯤에 전자담배 쥴(JUUL)을 구매해서 한 10~15번? 정도 짧게 피고 몸에 안좋을거같아서 버렸습니다. 아마 연초로 하면 담배 한 갑도 안됐을것 같습니다. 이 전에는 담배나 전자담배 등 한 번도 경험이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핀거는 약 4개월 전입니다. 근데 최근에 뉴스를 확인해보니 이 전자담배의 기화기 부품? 코일? 이 유리섬유로 만들어졌다고 하더라고요. 전자담배를 버린 이유도 간혹 가다 들이마실 때 폐 혹은 가슴 쪽이 저릿한 느낌이 나서 버렸는데 혹시 이러한 유리섬유 때문에 제 현재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 수 있을까요? 아니면 혹시 다른 이유라도 전자 담배 때문에 폐가 나빠진 것일 수도 있을까요?


답변

Re : 호흡곤란, 가슴통증 등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환자를 직접 진료한 것이 아니라 정확치는 않지만, 역류성 식도염 및 역류성 후두염의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시 병원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