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섬유근육통인지 확인부탁드려요.

제 증상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기전과 받고나서로 나뉩니다.
극심한스트레스로 인해 오한 심장두근거림 극도의 불안감및 강박증으로 불안장애 의심을 받았으나 우울증약을 복용하기는 좀 거부감이 들어서 상담만으로 끝냈습니다.

그당시 견갑골쪽에 이미 근막동통증후군으로 치료받고 있던 우측 견갑골의 상태가 매우 악화되었고, 추가로 견갑거근, 흉추 12번 주변, 요추 3번과 4번 주위에 뻣뻣하고 근육이 뭉친것처럼 근육통이 왔습니다.

잠을 자기 불편항 정도는 아니나 항상 근육이 긴장하고 있는것같아 무척이나 피로하고 스트레칭을 해줘도 금방 똑같아지며 근육이 긴장이 심해서인지 관절의 탄발음도 심해졌습니다.

뜨거운 물로 사워하면 금방 호전되서 아무이상없는거 같지만 몸이 식으면 다시 근육통이 돌아오고 미치겠습니다.

통증때문에 영상을 찍어도 많은부위 중 최고로 안좋게 나온게 인대 염증인데 두통과 여러부위 통증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어느곳을 물리치료 받아야하나 감이 안잡힐정도구요.

ps. 턱관절도 심하게 안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와 비슷한시기에 이명도 생겨서 힘들었는데 지금은 이명이 많이 줄었습니다.


답변

Re : 섬유근육통인지 확인부탁드려요.
하걸
하걸[전문의] 하하호호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하걸입니다.

섬유근육통의 확진은 섬유근육통 설문지를 작성하여, 점수를 매겨서 합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 만으로는 정확히 섬유근육통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힘듭니다.
가까운 통증의학과나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해서 섬유근육통 설문지를 작성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