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폐부위가 욱씬?거립니다.

27살에 흡연한지는 7년 됐습니다.

심한 만성비염있고 축농증 수술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에도 춥거나 환절기가 되면 기침이 심합니다.

요 몇년사이에는 흡연을 하는데 낮에는 흡연을 하지 않고, 해가 진뒤 한번에 4-6개피씩 몰아서 2-3시간안에 1갑정도를 핍니다.

3 -4년 사이에 환절기나 추운 시기에는 기침을 한번하면 멈추지 않습니다.

심할때가 있었습니다만 3 4주 지나면 잦아들어 병원은 따로 가지 않았습니다. 현재도 가끔씩 기침을 합니다. 가래같은 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기침이 정말 심할때가 있어 2년에 한번씩 종합병원 호흡기 내과에 내원하여 x레이, 심전도? 등 검사를 받았는데 특별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작년 말에 아침에 일어나자 가슴이 찌르듯이 심하게 아픈 날이있었는데 흉부외과에 내원에 x레이 검사를 받았지만 별 이상없었고 그 뒤로는 가슴 통증이 없었습니다.

그뒤로 가슴을 피는 스트레칭을 하면 늑골 부위에 뼈소리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었으나 현재는 그런 증상은 없습니다.

걷을때 호흡이 가빠지거나 그런건 없습니다.

문제는 최근에 가끔씩 왼쪽, 오른쪽 폐부위 등 혹은 왼쪽 겨드랑이 밑 등쪽과 가까운 폐부분이 찌르듯이? 욱씬? 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아픈건 아니고 뭔가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가끔씩 날개뼈도 비슷한 느낌이 있습니다. 엄청 자주 그런건 아니고 정말 정말 가끔씩 그럽니다.

그리고 담배를 연속에서 피다보면 가끔식 가슴이 조금 아프기도 합니다.

예민하고 스트레스를 잘 받는 성격이라 넘기고는 있지만 혹시 폐암의 증상은 아닌지 걱정이되어 질문을 남깁니다.


답변

Re : 폐부위가 욱씬?거립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흉부ct검사받으려면 바로 받을수있나요? 아니면 소견서를 받아야하나요? 가격은 얼만가요?

흉부ct검사받으려면 바로 받을수있나요? 아니면 소견서를 받아야하나요? 가격은 얼만가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폐암의 가능성은 낮으나 충분히 의심이 가는 증상 부분이 많습니다.
저선량 LDCT 폐 흉부 CT 를 찍어 확인해보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폐부위가 욱씬?거립니다.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말씀하신 것으로 미루어보아 폐암일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비염이 있고 기관지가 민감하신 것 같은데 흡연을 하시니 기침이 더 심하고 오래가 나는 것 같습니다.
금연치료를 권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