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라섹 후 4달반 부작용인지 걱정입니다

1월 중순에 라섹하고 시력이 점차 올라와서 두달차 때 1.0정도까지 찍었습니다.
수술전 근난시 합 -8정도였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느낀게 시력이 하루에도 변동이 너무 심한거 같습니다.
안구건조증일수도 있다고 하는데 제 생각에는 절대 안구건조증 때문에 시력 변동이 아닌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지금 상태가 초점 잡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특히 가까있는 폰을 조금 보다가 주변을 보면 급격하게 시력이 떨어지는 느낌인것 같습니다.
시력검사때 원시가 찍히던데 이게 원시 햔상 인건가요? 이렇게 감자기 눈이 확 안보일때마다 오만 생각이 다 드네요.

도대체 이런 증상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누구는 뭐 수정체가 뭐시기가 잘 조절이 안되는거 같다는거 같은 전문가 답변 아닌 답변도 오고 너무 고민이되네오ㅜㅜ

어떻게야 할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ㅠㅠ


답변

Re : 라섹 후 4달반 부작용인지 걱정입니다
정중영
정중영[전문의] 사랑가득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정중영입니다.

근시 굴절교정수술 후 과교정이 되어서 원시가 되면 문의하신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하지 않은 원시가 있으면 어느 정도 조절을 해서 원거리는 잘 보이게 되는데요, 근거리를 볼 때 평상시보다 조절을 더 해야 해서 눈도 피로 해지고 초점 잡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몸의 컨디션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구요.
수술 후 근시퇴행을 염두에 두고 어느 정도의 원시는 허용 되는데요, 이 수치가 1디옵터가 넘어가면 눈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근시퇴행이 오면 좋아질 수 있으니까 불편하셔도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지내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